공지 [오류해결]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작성자 관리자|등록일
2025.09.15|조회수 399
|
---|
안녕하세요. 지식캠퍼스평생교육원입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안내드립니다. 1. 캐시 삭제를 진행합니다. (PC/모바일 각각 진행)
▶ 캐시 삭제 방법 : 클릭
2. 캐시 삭제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안되는 경우 '존재하지 않는 회원입니다.' 또는 '사용자 본인확인 검사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안내 멘트가 나오는 경우
2-1. 지식캠퍼스교육원 아이디를 확인 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로그인 시, 반드시 지식캠퍼스 아이디 입력 후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교육원 아이디를 모르시는 경우, [교육원 문의] 또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2. 간편인증 시, 이름과 생년월일에 공백이 없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3. 생년월일 기재할 때 주민번호 앞자리가 아닌, 년도를 먼저 기입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시 : 생년월일이 1990년 7월 6일인 학습자의 경우 - 19900706 (○) - 900706 (X) - 90070610 (X)
3. 인증서 프로그램 로그인 오류 (삭제/재설치) '프로그램 버전이 낮습니다.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또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라는 에러문구가 나오는 경우 ▶ 조치 방법 : 클릭 4. (안드로이드 모바일) 인증서 암호까지 입력했는데, 로그인 화면만 나타나는 경우 최근 안드로이드 14에서 15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백그라운드 배터리 최적화 기능으로 인해 모바일에서 인증서 로그인이 원할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래 조치 방법에 따라 모바일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조치 방법 : 클릭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 교육원 학사행정팀(1899-6015)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
수강신청 및 학습설계문의
학습장애 및 행정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