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크롬/엣지 브라우저 141 버전 업데이트로 인한 공동인증서 로그인/수강컴퓨터 등록 오류 해결 방법★
작성자 관리자|등록일
2025.09.30|조회수 1,575
|
|---|
안녕하십니까. 지식캠퍼스평생교육원입니다.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가 14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PC 환경에서 - 공동인증서 로그인 프로그램(SecuKitNXS)을 이용한 공동인증서 로그인 오류 또는 - 윤디스크(MAC_Address) 수강컴퓨터 등록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시 '로컬 네트워크 액세스(Local Network Access)' 제한 정책으로 인함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이 해결 방법을 안내드리오니, 오류 발생 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내용 1) 영향 대상 : 크롬, 엣지 브라우저 버전 141 업그레이드 사용자 2) 문제 내용 : 공동인증서 로그인 또는 수강컴퓨터 등록 오류 3) 발생 시점 : 버전 141 업데이트 이후
2. 크롬(chrome) 브라우저 조치 방법 1) 팝업이 나타날 경우 → [허용] 클릭
2) 팝업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1번째 방법 ① '사이트 정보 보기' 아이콘 선택 → '로컬 네트워크 액세스' 항목을 '활성화'
② 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새로고침' 클릭 또는 'F5버튼' 클릭하여 새로고침 진행 2) 팝업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2번째 방법 ① 브라우저 설정(chrome://settings/) 접속 ②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③ 사이트 설정 → 최근 활동에서 교육원 사이트 클릭 ④ '로컬 네트워크 액세스' 허용으로 변경
3. 엣지(Edge) 브라우저 조치 방법 1) 팝업이 나타날 경우 → [허용] 클릭
2) 팝업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① 브라우저 설정(edge://settings/) 접속 ②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③ '사이트 사용 권한' 클릭
④ '모든 사용 권한' 클릭
⑤ '로컬 네트워크 액세스' 클릭 ⑥ '액세스 전에 확인(권장)' 활성화 위 조치 방법으로도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간편인증 로그인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오류가 지속될 시에는 교육원으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첨부파일 |
수강신청 및 학습설계문의
학습장애 및 행정문의